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 알송으로 벨소리 만들기

오늘은 알송의 벨소리 만들기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송의 벨소리 만들기 기능은 많은 사용자들이 애용해온 기능이지만, 스마트폰이 많이 보급된 요즘에는 필요성이 많이 줄어들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직도 일부는 일반 휴대전화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있고, 알송의 벨소리 만들기와 같은 기능을 찾는 분들도 있는 것 같아 이 글을 통해 알송의 벨소리 만들기 기능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알송 벨소리 만들기 기능은?


mp3 음악파일 중 일부 구간을 벨소리 형식(mmf)으로 변환하여 저장한 후, 휴대전화로 옮겨 벨소리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원한는 mp3 음악파일의 특정 구간을 벨소리 형식(mmf)의 파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알송으로 벨소리 만들 때, 주의할 점


알송으로 벨소리를 만들기 전에,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휴대전화의 제작사에서 벨소리 형식의 파일을 전송할 수 있게 지원하고 있는지 해당 사이트나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해야 합니다.


알송으로 벨소리 만들기




1. 알송을 실행하여 음악을 재생한 후, 휴대전화 표시를 클릭합니다.


알송 벨소리 만들기1



2. 폰꾸미기 화면이 표시되면 벨소리만들기 탭을 클릭합니다.


알송 벨소리 만들기2


3. 벨소리 만들기 탭에서 박스(1번)를 이동하여 벨소리 구간을 선택한 후, 벨소리 길이(2번)와 효과(3번), 음질(4번)을 지정한 후, 벨소리 저장하기를 클릭합니다. 벨소리 구간을 세밀하게 조정할 경우에는 아래 빨간색 사각 박스 부분을 클릭하여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알송 벨소리 만들기3

4.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파일 이름(N) 필드에 저장할 파일의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지정한 폴더에 mmf 형식의 벨소리 파일이 저장됩니다.


알송 벨소리 만들기4



알송을 이용하여 벨소리 파일을 만드는 과정을 이처럼 매우 간단합니다. 그렇지만, 이렇게 만들어진 파일을 휴대전화로 옮기는 과정은 휴대전화 제작사마다 조금씩 다르고 제작사에서 제공하는 전용프로그램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에서 매우 불편합니다.


따라서 알송을 이용하여 벨소리를 만들고자 할 경우에는 위에서 언급한 대로 휴대전화 제작사에서 벨소리 파일 전송을 지원하는지 먼저 확인한 후에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알송으로 벨소리 만들기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그채널119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