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합치기

블로그채널119에서 알려드립니다.


지난 여러 글을 통해 다음팟인코더의 다양한 기능(동영상 자르기, 자막넣기, 회전/돌리기)을 살펴보았는데요. 오늘은 다음팟인코더의 동영상 합치기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와 관련된 글은 오늘이 마지막이 될 것 같습니다. 이전 글을 보고 싶은 분들은 아래 이전 글 목록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v2.1.4.61 Beta

★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자르기

★ 다음팟인코더 자막넣기

다음팟인코더 동영상 회전/돌리기


다음팟인코더로 동영상 합치기


1. 다음팟인코더 시작화면의 동영상 편집 탭에서 불러오기를 클릭하여 합치고자 하는 동영상 2개를 불러옵니다.




▼ 합치고자 하는 동영상 2개를 불러온 화면


다음팟인코더 시작화면1



2. 합쳐질 동영상의 앞부분에 위치할 동영상을 타임라인에 끌어서 놓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시작화면2



3. 합쳐질 동영상의 뒷부분에 위치할 동영상을 2번 단계에서 끌어 놓은 동영상 뒤쪽에 끌어서 놓습니다.


다음팟인코더 시작화면3



4. 위 화면 오른쪽 아래에 있는 환경설정을 클릭하여 인코딩 형식을 설정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다음팟인코더 환경설정



5. 다음팟인코더 시작화면에서 폴더변경 단추를 클릭하여 저장폴더를 원하는 위치로 변경한 후, 인코딩 시작 단추를 클릭합니다.


다음팟인코더 인코딩화면



6. 그러면 아래 화면과 같이 인코딩이 시작됩니다.


다음팟인코더 인코딩



7. 인코딩이 완료되면 지정한 폴더에 인코딩된 동영상이 저장됩니다. 폴더열기를 클릭하면 인코딩된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다음팟인코더의 동영상 합치기 기능을 사용하여 2개의 동영상을 합치는 과정을 간단히 살펴보았습니다. 다음팟인코더의 다른 기능과 마찬가지로 동영상 합치기 기능도 사용하는 데 별다른 어려운 점이 없습니다. 따라서 사용자는 몇 번의 클릭과 설정만으로 동영상 합치기 기능을 완벽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숙련된 사용자라면 다음팟인코더의 자르기 기능과 합치기 기능을 함께 사용하여 동영상 편집을 능숙하게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다음팟인코더의 동영상 합치기 기능에 대한 설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블로그채널119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