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 곰오디오 자르개로 MP3 자르기

블로그채널119에서 알드려드립니다.


오늘은 곰오디오의 자르개를 사용하여 mp3 파일과 같은 음악파일을 자르는 과정(자르기)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곰오디오 자르개는 어떤 경우에 사용할까?


유료로 구입하는 mp3 음악파일이라면 곰오디오의 자르기 기능을 이용하여 이 파일을 잘라야 할 필요성이 거의 없지만, 자신이 직접 mp3 파일을 녹음한 경우에는 음악파일의 앞이나 뒤에 불필요한 소리가 녹음되게 마련입니다.


곰오디오의 자르기 기능은 이런 경우와 같이 불필요한 소리를 잘라낼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곰오디오 자르개로 mp3 음악파일 자르기


1. 곰녹음기를 실행하면 표시되는 화면에서 맨 아래에 있는 자르개 단추를 클릭합니다.


곰오디오 mp3 음악파일 자르기1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예를 클릭하여 곰오디오를 실행합니다.


곰오디오 mp3 음악파일 자르기2


3. 곰오디오 자르개가 실행되면 파일을 클릭하고 표시되는 화면에서, 자르려고 하는 mp3 음악파일을 불러옵니다.


곰오디오 mp3 음악파일 자르기3



4. 자르려고 하는 mp3 파일을 불러오면, 해당 mp3 음악파일의 전체 영역이 아래와 같이 표시됩니다.


곰오디오 mp3 음악파일 자르기4


5. 자르려고 하는 부분의 시작 위치를 마우스 왼쪽 단추로 클릭한 후, 마지막 위치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후, 재생 단추(▶)를 클릭하여 자를 부분을 확인합니다. 자를 부분을 확장하고 싶은 경우에는 확장할 위치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여 계속 확장해 갈 수 있습니다.


곰오디오 mp3 음악파일 자르기5



6. 아래 화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자르기 단추를 클릭한 후, 표시되는 화면에서 잘라낸 파일을 저장할 위치와 이름을 지정하고 저장을 클릭합니다.




7.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예를 클릭하여 잘라낸 파일을 엽니다.




8. 재생 단추(▶)를 클릭하여 잘라낸 파일을 확인합니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곰오디오의 자르개를 사용하면 몇 번의 간단한 클릭만으로 mp3 음악파일에서 불필요한 부분을 손쉽게 잘라낼 수(자르기)있습니다. 


이상으로 곰오디오 자르개를 사용하여 mp3 음악파일을 잘라내는 과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블로그채널119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