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v2.1.4.61 Beta

최신 다음팟인코더 v2.0을 다운로드하여 다음팟인코더의 막강한 기능을 사용해보십시오.


다음팟인코더는 휴대전화, PC, 게임기에서 영상을 재생할 수 있도록 동영상을 변환해주는 인코딩 프로그램입니다. 그러나 다음팟인코더에는 이러한 인코딩 기능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편집하는 기능과 Daum의 다양한 서비스에 동영상을 업로드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 편리한 동영상 인코딩 기능


    이 기능은 영화 Dvix 파일과 같은 고용량 파일을 스마트폰, 게임기 등과 같은 기기에 맞게 인코딩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팟인코더에는 편리한 동영상 인코딩 기능이 있어 이러한 고용량 동영상을 해당 기기에 맞는 저용량 파일로 손쉽게 변환할 수 있습니다.


▶ 간단한 동영상 편집 기능


    다음팟인코더에는 간단한 동영상 편집 기능이 있습니다. 이 기능은 동영상에서 필요없는 부분을 자르거나 동영상에 오프닝과 엔딩을 삽입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값비싼 동영상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고도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다양한 다음 서비스와 연동


    이 기능은 tv팟, 카페, 블로그와 같은 다양한 다음 서비스에 동영상을 올릴 수 있게 하는 다음팟인코더의 유용한 기능입니다. 


그럼 이제 다음팟인코더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를 설치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다음과 같은 순서로 이미지에 표시되는 대로 설정하고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먼저, 아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다음팟인코더를 다운로드한 후, 다운로드한 파일을 실행하십시오.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하기(2.1.4.61 Beta)


주의: Daum tv팟 페이지에 있는 다음팟인코더 공식링크가 아닌 네이버 자료실에서 다음팟인코더 파일을 받아서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므로 반드시 Daum에서 공식으로 제공하는 다음팟인코더 실행 파일을 사용해야 합니다. 위에 있는 다음팟인코더 다운로드 링크는 Daum에서 제공하는 공식 링크와 연결되어 있습니다.




1. 다음을 클릭합니다.




2. 이용약관을 읽어보고 동의함을 클릭합니다.




3. 아래와 같이 불필요한 구성 요소를 선택 해제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4. 설치 위치를 선택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변경하지 않습니다.




5. 아래와 같이 선택한 후, 마침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다음팟인코더가 설치되고 아래과 같이 다음팟인코더가 실행됩니다.




이제부터는 다음팟인코더의 사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팟인코더를 사용하여 동영상 파일을 인코딩하는 방법


1. 아래와 같이 다음팟인코더 메인 화면 중간에 있는 불러오기 단추를 클릭하여 인코딩할 동영상을 불러온 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오른쪽 상단에 해당 파일의 정보가 표시됩니다.


▼ 인코딩할 동영상(메탈슬러그2.avi)을 다음팟인코더로 불러온 화면




2. 아래 화면 왼쪽 중간에 있는 용도 탭(3번)에서 인코딩 용도를 선택하고 아래 인코딩 옵션(4)에서 원하는 인코딩 값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하면 오른쪽 하단(7)에 예상 인코딩 결과가 표시되며 미리보기 단추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인코딩 결과 영상을 볼 수도 있습니다.

참고: 인코딩 옵션(4) 상자 오른쪽 하단에 있는 세부설정 단추를 누르면 세부적으로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예상 인코딩 결과(7) 미리보기




3. 다음팟인코더 메인화면 오른쪽 맨 아래에 있는 인코딩 시작 단추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인코딩이 진행됩니다.


▼ 다음팟인코더 인코딩 진행화면




4. 인코딩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알림 창이 열립니다. 그러면 폴더열기를 클릭하여 인코딩된 동영상 파일을 확인합니다.




다음팟인코더를 사용하여 Daum 서비스에 동영상을 올리는 방법


1. 다음팟인코더 메인 화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Daum 업로드 단추를 클릭합니다. 이때 로그인 화면이 표시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2.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화면 맨 위에 있는 Daum 서비스 탭에서 동영상을 올릴 Daum 서비스(예: tv팟)를 선택합니다.




3. 아래 화면과 같이 불러오기 단추를 클릭하여 업로드할 동영상을 불러오고 동영상 정보(제목, 내용, 태그)를 입력하고, 채널을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4. 그러면 동영상이 업로드되고 아래와 같이 Daum tv팟 서비스에 동영상이 업로드되었다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5. 위 알림 화면에서 해당 영상으로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하면 Daum tv팟 서비스에 동영상이 업로드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사항


다음팟인코더 인터넷 오류 연결 해결법


네이버에서 다운받은 파일로 다음팟인코더를 설치하면 "인터넷에 연결할 수 없다는 오류가 표시됩니다. 이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음팟인코더 실행파일에 오류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글을 작성하는 2012년 10월 7일 현재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음팟인코더 파일의 버전은 v2.0 Beta이며 Daum tv팟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다음팟인코더 파일의 버전은 2.1.4.61 Beta입니다. 


따라서 인터넷 연결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이 페이지에 있는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다음팟인코더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다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글이 너무 길어지는 관계로 다음팟인코더의 동영상 편집 기능은 다음 글에서 살펴볼 것을 약속드리면서 이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