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고클린 다운로드, 사용법

PC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해보자!


고클린 다운로드


오늘은 PC 최적화 프로그램인 고클린 사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클린은 다른 PC 최적화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서 고클린을 이용하면 인터넷이나 PC가 느려지는 경우에 PC 최적화를 통해 간편하게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불필요한 인터넷 임시파일이나 익스플로러 툴바를 검색하여 손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주의사항


고클린과 같은 PC 최적화 프로그램을 설치할 경우에는 설치 과정에서 불필요한 스폰서 프로그램이 설치되지 않도록 하고, 설치 중에 표시되는 사용권 계약 부분을 반드시 읽어보아야 합니다.


이제 고클린을 설치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 표시되는 순서대로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고클린 다운로드하기 링크를 클릭하여 고클린을 다운로드하십시오.




다운로드하기(해당 사이트 참조)


고클린 설치하기


다운로드한 고클린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1. 다음을 클릭합니다.


고클린 사용법


2. 사용권 계약을 읽고 동의함을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고클린 사용법


"고클린은 종료시 광고 사이트창이 열린다"는 점에 유의하십시오. 


3. 아래 화면과 같이 구성요소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고클린 사용법


4. 설치 위치를 선택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변경하지 않습니다.


고클린 사용법


5. 아래와 같이 "고클린 v1.8 실행하기"를 선택한 후, 마침을 클릭하면 고클린이 설치되어 실행하게 됩니다. 


고클린 사용법



고클린 사용법


고클린 사용법은 간단합니다. 고클린을 실행한 후에 표시되는 아래 기본 화면에서 원하는 메뉴를 클릭하여 작업을 수행하면 됩니다.



1. 고클린의 서비스관리 메뉴에서는 이렇게 컴퓨터에서 실행 중인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다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2. 하드디스크 최적화 메뉴에서는 이렇게 임시 인터넷 파일과 쿠키 파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3. 인터넷 최적화 메뉴에서는 DNS 캐시를 초기화하여 특정 사이트에 접속이 안 되는 문제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4. 익스플로러 최적화 메뉴에서는 익스플로러에 설치된 악성브라우저도우미(BHO)나 툴바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5. 시작프로그램 관리 메뉴에서는 시작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있는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6. 프로그램 삭제 메뉴에서는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7. 강제프로그램 삭제메뉴에서는 윈도우 탐색기에 지울 수 없는 프로그램을 강제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8. 인터넷이 느려질 때 메뉴에서는 윈도우즈 프로세스를 초기화하여 불필요한 프로세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 다운로드


이외에도 고클린에는 개인정보 삭제, 파일 강제 삭제, 액티브X 삭제, 하드디스크 점검과 같은 유용한 메뉴가 있어 필요시 손쉽게 PC를 최적화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고클린을 사용할 때는 종료할 때 다음과 같은 스폰서 페이지가 표시된다는 점을 고려해야 합니다. 


▼ 고클린 스폰서 페이지



이상으로 고클린 사용법을 살펴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이상 블로그채널119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