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 반디캠 다운로드, 동영상 녹화

블로그채널119에서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반디캠을 사용하여 플래시게임이나 동영상을 녹화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반디캠은 DirectX 또는 OpenGL로 작동되는 게임을 녹화하거나 TV 방송 및 동영상 화면을 캡처하고 녹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쉐어웨어로 배포되고 있으며 동영상 녹화시간이 10분으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우선 아래 반디캠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여 반디캠을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반디캠 제작사에서 공식으로 지정한 반디캠 다운로드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링크




반디캠 사용법 살펴보기


여기서부터는 사용자가 반디캠을 설치했다고 가정하며, 먼저 반디캠의 기능을 살펴본 다음 플래시게임을 동영상으로 녹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반디캠의 메뉴 및 기능


▷ 반디캠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는데, 여기에서 녹화대상 단추를 클릭하면 동영상 녹화범위(DirectX 영상 또는 지정화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동영상 녹화1



▷ 고급옵션을 클릭하면 반디캠 실행모드(자동실행)와 후킹대상, 언어 및 기타 비디오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동영상 녹화2



▷ 고급옵션 아래에 있는 설정 단추를 클릭하면 녹화 자동 완료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 화면에서 동영상 녹화 시간이나 파일의 크기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동영상 녹화3



▷ 반디캠의 프레임 탭에서는 프레임 표시 및 제한하기 단축 키 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동영상 녹화4



▷ 비디오 탭에서는 녹화 조건 및 포맷과 해당 단축 키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동영상 녹화5



▷ 위 화면에서 1번 설정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는데, 여기에서 소리의 녹음 및 로고 삽입 여부와 기본 오디오 장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기본 오디오 장치는 "주 사운드 캡처 드라이브" 또는 현재 설치되어 있는 사운드카드 드라이브를 선택할 수 있는데, 변경하지 않아도 이상 없이 녹음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동영상 녹화6



▷ 반디캠의 비디오 탭에서 포맷 설정(2번)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는데, 여기에서 비디오와 오디오 포맷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동영상 녹화7



▷ 위 화면의 크기 단추를 클릭하여 아래와 같이 크기를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동영상 녹화8



▷ 반디캠의 이미지 탭에서는 이미지 캡쳐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반디캠 다운로드, 동영상 녹화9




이제 반디캠을 사용하여 플래시게임(동영상)을 녹화하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반디캠을 사용하여 플래시게임(동영상) 녹화하기



플래시게임(동영상)을 녹화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합니다.

여기서는 저장폴더를 지정했고 옵션을 통해 소리녹음 여부 및 비디오 크기 등을 지정했다고 가정합니다.


1. 아래 화면에서 녹화대상 단추를 클릭하여 "화면의 사각형 영역"을 선택합니다. 그러나 DirectX 게임을 녹화할 경우에는 DirectX/OpenGL 창을 선택합니다.





2. 그러면 아래와 비슷한 사각형 캡처 도구가 표시됩니다(이 도구는 캡처가 되지 않아 직접 그렸기 때문에 원래의 모습과 약간 다름).





3. 이 도구에서 왼쪽 동그라미(원래는 확대경) 부분을 클릭하면 원하는 화면을 캡처할 수 있는 상태가 되는데, 이 상태에서 원하는 게임 화면이나 동영상 화면을 클릭하면 녹화할 영역이 지정됩니다. 녹화할 영역을 조정할 경우에는 Shift와 화살표 키를 동시에 눌러서 가로 또는 세로 폭을 조종할 수 있습니다.


4. 녹화할 영역이 지정되었으면 2번 단계에 있는 화면에서 REC 단추를 클릭하여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5. 녹화가 완료되면 지정한 저장 폴더에 녹화된 동영상이 저장됩니다.


반디캠으로 게임이나 동영상을 녹화하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하지만, 캡처도구를 캡처하지 못하는 관계로, 이 과정을 이미지를 사용하여 설명하기가 다소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이점 양해를 부탁드리면서 반디캠을 사용하여 플래시게임을 녹화하는 방법에 대한 글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블로그채널119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