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플래시게임

★중독성플래시게임 킹덤러쉬

중독성플래시게임 대작 "킹덤러쉬"


오늘 소개할 게임인 "킹덤러쉬"는 중독성플래시게임입니다. 이 플래시게임은 전 세계적으로 많은 매니아 층을 확보하고 있으며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어플로도 공개되었습니다. 또한, "킹덤러쉬" 커뮤니티 사이트가 있을 정도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이 플래시게임은 용량이 28MB 정도로 매우 큰 편인데, 이는 깔끔하고 세련된 그래픽과 다양한 사운드 효과 때문으로 보입니다. 더구나 100개가 넘는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어 한 번 시작하면 밤샘을 각오해야 할정도로 다양한 스토리로 무장하고 있습니다.


이 플래시게임에서는 맵에 전략지점이 표시되어 있으며, 플레이어는 몬스터를 공격할 수 있는 다양한 타워를 이 전략지점에 배치하여 몬스터가 통과하지 못하도록 막아야 합니다. 다소 복잡해 보일 수도 있지만, 아래 내용을 읽다보면 바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킹덤러쉬 플래시게임하기

조종: 마우스








▼ 중독성플래시게임 "킹덤러쉬" 스크린샷


중독성플래시게임 킹덤러쉬1


▼ 게임을 시작하면 이렇게 맵이 표시되는데, 왼쪽 깃발 표시를 클릭하여 스테이지를 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쪽에는 업그레이드, 히어로 선택, 게임전략 메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중독성플래시게임 킹덤러쉬2


▼ 히어로 선택화면에서는 히어로를 선택할 수 있는데, 선택하려면 별 5개가 있어야 합니다.


중독성플래시게임 킹덤러쉬3


▼ 업그레이드화면에서는 무기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중독성플래시게임 킹덤러쉬4


▼ 게임전략화면(Encyclopedia)에는 타워, 몬스터, 팁, 전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중독성플래시게임 킹덤러쉬5


▼ 이렇게 추가로 히어로나 스테이지를 구입할 수 있는 메뉴도 있습니다.


중독성플래시게임 킹덤러쉬6


▼ 이 화면에서 게임의 난이도(Normal, Easy)를 선택하고 "To BATTLE"를 클릭하면 게임이 시작됩니다.


중독성플래시게임 킹덤러쉬7


▼ 이렇게 도움말이 표시되면 읽어보고, SKIP THIS를 클릭하여 플래시게임을 진행합니다.



▼ 처음 게임을 시작하면 이렇게 전략지점이 표시되어 있는데, 이 위치에 타워를 선택하여 세웁니다.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표시되어 있는 방어력과 금화를 확인합니다.



▼ 타워는 ARCHER(궁수), MAGE(마법사), BOMBARD(포수), BARRACK(병사) 이렇게 네 가지가 있으며,

각 타워 아래에 필요한 금화의 양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플레이어는 갖고 있는 금화의 범위 내에서 이 타워를 배치할 수 있으며,

몬스터를 죽이거나 하면 금화가 증가합니다.



▼ 타워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타워에 대한 정보(수명, 피해도)가 표시됩니다.


ARCHER(궁수) - 공격력(4-6), 공격간격(평균), 공격범위(단거리)

BARRACK(병사) - 수명(50), 공격력(1-3), 병사 부활시간(10초)

MAGE(마법사) - 공격력(9-17), 공격간격(늦음), 공격범위(단거리)

BOMBARD(포수) - 공격력(8-15), 공격간격(매우늦음), 공격범위(평균)


위에 있는 타워정보는 기본값이며 각 레벨을 통과하면 타워를 업그레이드하여

공격력 등을 높일 수 있습니다.



▼ 타워를 배치하고 나면 해골이 표시되면서 새로운 몬스터가 나타날 것이라고 경고합니다.



▼ 왼쪽 상단에 몬스터가 표시되고 몬스터에 대한 정보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 게임 중에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왼쪽 하단에 있는 쌍칼 표시를 클릭하여 병사를 추가로

배치할 수 있으며 이 쌍칼 표시는 10초마다 한 번씩 활성화되므로 필요시마다 계속 사용하여

병력을 보강해야 합니다.



▼ BARRACK(병사)을 설치한 경우에는 아래 화면과 같이 일정 범위 내에서

공격 지점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하늘에서 쏟아지는 연발폭탄을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이러한 과정을 거쳐 몬스터를 모두 물리치고 진지를 방어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승리의 화면이 표시됩니다.



위에서 살펴본 바와 같이 이 플래시게임은 매우 자잘한 재미를 선사합니다. 액션게임 같이 폭력적이지도 않으면서 플레이어가 게임에 빠져들게 합니다. 이 게임이 중독성플래시게임인 이유도 바로 이때문입니다. 다양한 스테이지를 자신만의 전략으로 하나하나 성공해가다 보면 어느덧 날이 밝아오게 됩니다.


이 플래시게임을 잘 하려면 각 타워와 몬스터의 특성을 잘 파악하여 전략적 위치에 적당한 타워를 세우고, 몬스터를 죽이면서 금화가 많아질 때마다 필요한 위치에 타워를 계속 세워나가면서 새롭게 충전되는 병사를 적소에 지원해야 합니다. "이 게임을 하면서 밤을 새우지는 말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