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유튜브 동영상 순위 결정은?

유튜브에 올리는 동영상으로 수익을 창출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전에는 프리미엄 파트너십을 맺은 기업만 유튜브를 통해 광고 수익을 올릴 수 있었지만, 지난 10월 4일부터는 일반인도 유튜브 계정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58초 동영상으로 유튜브에서 2억원을 벌었다는 얘기는 이 분야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 되었고 여기에 많은 블로거들이 관심을 보이는 것도 당연한 결과입니다.


따라서 과거 어느 때 보다도 유튜브 동영상 순위가 중요해지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메인화면



유튜브 동영상 순위는 어떻게 결정될까요?


이전에는 "조회수"를 기준으로 동영상 순위를 결정했는데, 이는 시청자들이 관심있게 끝까지 본 동영상보다 단순히 조회수만 높은 동영상이 주목을 받게되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결국 유튜브에서는 동영상을 감상한 시간이 동영상 순위를 결정하는 데 중요한 요소가 되도록 기존 알고리즘을 변경했습니다.


이러한 감상시간에는 해당 동영상뿐만 아니라 그 다음에 시청한 동영상까지의 감상시간이 포함된다고 합니다.


아래 유튜브의 동영상 관리 화면을 보면 예상 감상 시간이 표시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유튜브에서 동영상 순위를 올리려면?


따라서 유튜브에서 동영상 순위를 올리려면 "제목"뿐만 아니라 동영상의 질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는 결론이 나옵니다. 우수한 컨텐츠를 전달하는 동영상이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것은 당연하다는 점에서, 유튜브 동영상 순위를 결정하는 이러한 알고리즘의 변화는 환영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유튜브 동영상 순위 알고리즘의 변화로 우수한 컨텐츠로 무장한 유익한 동영상이 많이 제작되어 올려지기를 유튜브 사용자로서 기대해 봅니다.


이상 블로그채널119에서 전해드렸습니다.


▼ 유튜브 동영상 관리 화면


유튜브 동영상 순위


- 블로그채널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