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삭제 파일 복구프로그램 다운

블로그채널119에서 알려드립니다.


삭제 파일 복구프로그램 - 파일을 무심코 삭제해 버리고 나서 나중에 이 파일이 필요해지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겠습니까?


먼저 휴지통을 뒤져야 합니다. 그런데, 휴지통에도 없다면....

이런 경우에는 삭제 파일 복구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삭제된 파일을 복구해야 합니다.


오늘은 바로 이런 삭제 파일 복구프로그램 중 하나인 레쿠바(Recuva)를 사용하여 삭제 파일을 복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레쿠바는 무료이고 다른 삭제 파일 복구프로그램에 비해 기능이 탁월하다는 점에서 아주 쓸만한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읽게 되면 초보자도 레쿠바를 사용하여, 삭제된 파일을 손쉽게 복구할 수 있습니다.


삭제 파일 복구프로그램 레쿠바 다운로드하기




1. 레쿠바 제작사 홈페이지(여기)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여기서 빨간색 원으로 표시된 FileHippo.com을 클릭합니다. 레쿠바는 유료와 무료버전이 있지만 무료버전을 사용합니다.


삭제파일 복구프로그램 다운로드화면


2. 아래와 같은 화면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레쿠바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삭제파일 복구프로그램 다운로드화면



삭제 파일 복구프로그램 레쿠바 설치하기


레쿠바를 설치하는 과정은 간단합니다. 

다운로드한 설치파일을 두 번 클릭한 후, 설치화면에서 표시되는 내용을 확인하면서 설치하시면 됩니다.



삭제한 파일 복구하기


1. 레쿠바를 실행한 후, 아래 화면에서 Next를 클릭합니다.


삭제파일 복구프로그램 실행화면


2. 복구할 파일의 유형을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삭제파일 복구프로그램 실행화면


3. 파일을 찾을 위치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위치를 모르는 경우에는 I'm not sure를 선택합니다.


삭제파일 복구프로그램 실행화면


4. 이렇게 파일을 찾을 준비가 되었다는 화면이 표시되면 Start를 클릭합니다. 

   Enable Deep Scan은 선택하지 않습니다.


삭제파일 복구프로그램 실행화면


삭제파일 복구프로그램



5. 위와 같이 파일 검색화면이 표시된후,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복구할 파일을 선택한 후, Recover 단추를 클릭합니다. 참고: 이 상태에서 파일을 찾을 위치나 찾을 파일의 유형을 변경하려면 왼쪽 상단에 있는 Switch to advanced mode를 클릭합니다.


삭제파일 복구프로그램 실행화면



6. 아래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면 복구된 파일을 저장할 폴더를 선택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지정한 폴더에 복구된 파일이 생성됩니다.


삭제파일 복구프로그램


이상으로 삭제 파일 복구프로그램인 레쿠바에 대한 사용법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블로그채널119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