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램

3DPChip 다운로드, 사용법

블로그채널119에서 알려드립니다.


오늘은 드라이버 찾아주는 프로그램인 3DPChip 다운로드 및 사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3DPChip을 다운로드하여 그 사용법을 알아보기 전에 3CDPChip이 어떤 프로그램인지 간단히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3DPChip은 어떤 프로그램인가?


3DPChip은 Windows 운영 체제를 새로 설치했거나 운영 체제에 설치된 각종 하드웨어 드라이버에 문제가 발생하면, 각종 하드웨어 드라이버를 찾아서 직접 설치해야 합니다. 3DPChip은 바로 이런 경우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3CDPChip을 사용하면 몇 번의 클릭으로 간단하게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어 사용자가 여러 가지 드라이버를 찾아야 하는 수고를 덜어줍니다.


제작사에 따르면 3DPChip은 고성능 인식 알고리즘을 이용하며 37,000종 이상의 내장된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게 한다고 합니다. 이런 점에서 이 3CDPChip 프로그램은 아주 유용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드라이버 자동설치 프로그램 3DPChip 다운로드


3DPChip을 다운로드하려면 아래 3DPChip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3DPChip 다운로드(해당 프로그램 제작 사이트 참조)


여기서 잠깐!: 각종 블로그에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는 유용한 다운로드 링크가 많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이러한 다운로드 링크를 통해 불편한 스폰서 광고 프로그램을 배포하거나, 사용자가 원하지 않는 사이트로 이동하게 하는 불량한 블로그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가능한, 프로그램은 프로그램 제작사의 홈페이나 평판이 있는 자료실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블로그채널119에서 제공하는 다운로드 링크는 불량한 스폰서 광고나 스파이웨어를 배포하지 않으니 안심하고 다운로드하시기 바랍니다.


3DPChip 설치법


3DPChip을 설치하는 방법은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과 다르지 않습니다. 다만 설치 과정에서 "TuneUp Utilities"를 설치하는 부분이 있는데, 이 프로그램은 3DPChip과 관련이 없는 PC 최적화프로그램이므로 선택을 해제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버 찾아주는 프로그램 3DPChip 사용법


전제조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먼저, 해당 컴퓨터가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Windows를 포맷한 후에 인터넷이 연결되지 않은 경우에는 3DPNet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네트워크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합니다.


3DPNet 프로그램 다운로드


1. 3DPChip을 사용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3DPChip을 설치하면 아래와 같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하드웨어에 대한 정보가 있는 화면이 표시되는데, 이 화면에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할 하드웨어를 클릭합니다(예: 아래 화면에서는 멀티미디어 카드를 선택함).



3DPChip 메인화면



2. 아래와 같이 화면에 현재의 드라이버 버전(v2.70)과 지원 가능한 드라이버의 버전이 운영 체제별로 표시되는 데, 이 화면에서 컴퓨터의 운영 체제(위 화면 맨 아래 부분 참조)에 적합한 드라이버 버전을 클릭하면 해당 드라이버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3DPChip 진행화면



살펴본 바와 같이 3DPChip은 Windows를 포맷하였거나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해야 하는 경우에 유용한 프로그램입니다. 자매 프로그램인 3DPNet 프로그램과 같이 사용한다면 Windows를 포맷한 후, 각종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해야 하는 수고를 많이 덜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오래된 PC를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손쉽게 최신 드라이버를 찾아서 설치할 수 있으므로 최신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상 블로그채널119에서 전해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