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재테크

6개월 가입이면 연5.25% 이자를 준다

요즘 은행권의 금리경쟁이 아주 치열해  지고 있다. 주요 은행들은 나름대로 고금리를 제시하는 상품을 출시하며, 그간 CMA계좌로 이탈해간 고객을 잡기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HSBC 은행에서도 6개월 가입조건에 연 5.25% 이자를 주는 상품을 출시하고 있는데 상품의 내용은 아래와 같다.

▶이자율: 연5.25%(세전)  ▶상품: 6개월~1년 정기예금
▶가입금액:5천만원 이상 ~ 5억원 이하 ▶판매기한: 5월31일까지 한시판매

- 예금담보대출 가능
- 중도해지시 중도해지 이율이 적용되며, 만기이후에는 보통예금 금리가 적용

대략 이정도의 상품인데 가입금액이 서민들에게는 너무 크다는 점이 문제이다.

주가지수연계 특판예금을 살펴보자

하나은행에서 지난 4월17일까지 주가지수예금과 함께 정기예금에 가입할 경우 6% 확정금리를 지급하는 지수연계 특판예금을 한시판매한 적이 있는데, 이미 판매가 끝나긴 했지만 상품의 내용을 한번 살펴보는 것도 괜찮을 듯 싶다.

상품특징
- 주가지수예금인 '지수플러스정기예금' 신규 금액 범위내에서 정기예금에 가입하면 6%의 확정금리가 지급된다. 주가지수예금 및 정기예금 최저 가입금액은 500만원 이상으로 1년 만기 상품이다.
- 이 상품은 6%대 확정 고금리 정기예금과 20%이상 지수 상승시 8.2%의 추가수익 등이 가능하도록 현재 증시 상황에 맞게 구조화한 주가지수예금을 결합한 예금이다.

[안정형 20호]
- 지수플러스 정기예금 중 '안정형 20호'는 예금 신규일과 만기지수 결정일의 지수를 비교하여 이율이 결정된다. 결정지수가 신규일 대비 20%이상 상승 시 연 8.2%가 지급된다. 20%이하 상승할 경우 상승률에 따라 이율이 결정된다.

[개별주식연동형 6호]
- 이 상품은 삼성전자 주식에 간접투자함으로써 개별주식 직접 투자로 인한 원금손실 가능성을 방지하면서 고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 결정지수가 신규일 대비 30% 미만 상승시 최고 연 13.92%까지 지급된다. 또 기간 중 장중지수가 1회라도 30% 이상 상승시 연 4.8%로 이율이 확정된다.

상품 세부사항
- 가입금액 : 500만원 이상
- 저축기간 : 1년 만기
- 금리 : 주가지수예금과 함께 정기예금에 가입할 경우 6% 확정금리 지급

은행들의 금리경쟁이 가속화 하면서 계속해서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특판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부지런히 은행권 사이트들을 다니다 보면 자신에 맞는 달콤한 상품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